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NCT 127 쟈니 "NCT는 또 다른 SM…'광야'는 나도 이해 못 해"

NCT 127 쟈니 피식대학
그룹 NCT(엔씨티) 127 멤버 쟈니가 소속 그룹인 NCT 세계관을 정리했습니다.

어제(12일) 유튜브 '피식대학' 채널에는 쟈니가 '피식쇼' 게스트로 출연해 코미디언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와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쟈니는 이날 소속 그룹 NCT를 설명해줄 수 있냐는 말에 "NCT는 또 다른 SM 엔터테인먼트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답했습니다.
NCT 127 쟈니 피식대학

쟈니는 "SM에 여러 팀이 있는 거처럼 NCT에도 127, DREAM(드림), U(유), WayV(웨이션브이)가 있다"며 "NCT라는 회사에 다양한 그룹이 있는 거다"라고 소개했습니다.

NCT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23인조 다국적 보이 그룹으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4개의 유닛 'NCT U, 127, DREAM, WayV'로 활동 중입니다.

그의 설명에도 진행자들이 어려워하자 쟈니는 "나도 잘 모른다. NCT 127이 서울에 기점을 두고 있는 것만 안다"라면서 "127은 서울의 경도를 뜻한다"고 설명했습니다.
NCT 127 쟈니 피식대학

쟈니는 이어 "DREAM은 큰 꿈을 가진 어린 멤버들이 활동한다. 쉽게 생각해야 한다"라면서 "127과 DREAM 멤버들이 만나는 그룹이 U다"라고 말했습니다.

설명을 듣던 진행자들은 "U는 합병 같은 거구나"라면서 "NCT는 삼성그룹이고, 127은 삼성전자, DREAM은 삼성바이오, U는 전부 다 할 수 있는 그룹"이라고 정리했습니다.

또 쟈니는 SM 엔터테인먼트의 '광야' 세계관에 대해 "이해가 잘 안 된다. 늙어서 그런가 그 세계관을 이해하지 못했다. 도대체 메타버스가 뭐냐"라며 솔직하게 이야기했습니다.
NCT 127 쟈니 피식대학

끝으로 쟈니는 데뷔할 때 SM 엔터테인먼트 말고 다른 회사를 생각한 적 있냐는 말에 "없다. 나는 SM만 알았다"면서 "우리 노래를 모든 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2017년 NCT 127의 두 번째 미니 앨범 'NCT #127 LIMITLESS(리미트리스)'로 데뷔한 쟈니는 NCT 127과 U의 멤버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사진= 유튜브 '피식대학')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