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거센 물살에 실종자 수색 난항…청보호 인양 작업 시작

<앵커>

전남 신안 앞바다에서 전복된 청보호의 인양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실종자 수색도 하고 있지만 기상상황이 좋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민준 기자입니다.

<기자>

구조 당국은 사고 해역 부근에서 민간 어선과 함정 등 65척과 항공기 8대, 수중 잠수사들을 총동원했지만 실종자를 추가로 찾지는 못했습니다.

거센 파도와 강한 조류 등 좋지 않은 기상 상황이 구조 당국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배 안에 그물과 어구, 이불 등 잔해물이 서로 엉키고 물속 시야가 좋지 않아 잠수사들도 깊숙한 곳까지 확인하지 못했던 것도 수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한 이유였습니다.

야간에도 수색 작업이 이어졌지만, 기상 상황이 안정되지 않아 큰 진전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습된 5명의 시신은 60대 기관장 김 모 씨를 비롯해 모두 한국인 선원으로 확인됐습니다.

난항을 겪은 실종자 수색과 달리 선박 인양은 물꼬가 트였습니다.

해경은 그제(6일) 사고 해역에서 남동쪽으로 약 18km 떨어진 대허사도 인근 해역으로 청보호를 옮겼는데, 물살이 거센 사고 지점에서 선체가 휩쓸려 가는 것을 막기 위해 임시로 배를 옮겨둔 겁니다.

이어 해경은 어제 오후 5시쯤 대허사도에서 약 2km 떨어진 소허사도 앞 해상으로 청보호를 이동시켰습니다.

안정된 장소를 찾자 닻을 내리고 기울어진 선체를 바로 세우는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해경은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경우, 오늘 즈음엔 청보호가 목포에 들어올 걸로 내다봤습니다.

(영상취재 : 김승태, 영상편집 : 김윤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