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오는 6일 이상민 탄핵 추진 여부 결정

민주당, 오는 6일 이상민 탄핵 추진 여부 결정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오는 6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3일) 오전 민주당 확대간부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주말까지 의원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 뒤 이를 바탕으로 다음 주 월요일 최고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오전 중 의원총회를 통해 최종 방침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의견 수렴 방법에 대해선 "전화 통화든, 만남이든, 모바일이든, 의원들의 의견을 집중적으로 수렴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모두발언에서도 박 원내대표는 어제 의원총회에 대해 "이 장관 책임을 분명히 물어야 한다는 데는 이견이 없었다"며 "다만 참석하지 못한 의원들 의견까지 수렴해 결론을 내리기로 한 만큼 조속히 그 과정을 밟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장관 문책은 국민과 유가족, 생존자의 준엄한 명령이고 요구"라며 "민주당은 국민의 뜻을 받들어 이 장관의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원내지도부는 어제 오후 의원총회에서 이 장관 탄핵소추안 발의를 당론으로 결정하려 했지만, 탄핵안이 헌법재판소에서 기각되면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등 여러 의원들의 우려가 이어지면서 결정을 일단 보류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