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결국 불출마…김기현 '김연경 사진' 놓고 시끌

<앵커>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마지막 변수로 꼽히던 유승민 의원이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김기현, 안철수 두 의원의 양강 구도가 굳어지는 가운데, 김 의원이 SNS에 올린 사진을 둘러싸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성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출마 여부를 밝히지 않은 채 현 정부에 비판적 입장을 유지해 온 유승민 전 의원이 국민의힘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충분히 생각했고,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결론"이라며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폭정을 막고 민주공화정을 지키는 소명을 다하겠다"는 말로 여당 내 야당 역할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도 분명히 했습니다.

지난달까지 각종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지지층 지지율에서 앞서던 나경원 전 의원에 이어 민심 1위였던 유 전 의원까지 하차하면서 당 대표 선거는 김기현, 안철수 두 의원의 양강 구도로 굳어졌습니다.

두 사람의 신경전은 과열됐습니다.

김 의원이 배구선수 김연경, 가수 남진 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지지자인 듯 올려 벌어진 논란을 두고 설전을 주고받았습니다.

[안철수/국민의힘 의원 :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사실은 일어난 겁니다. 만약에 선거 기간 동안에 이런 일이 한 번이라도 발생하면 그 선거는 완전히 망합니다.]

[김기현/국민의힘 의원 : 꽃다발을 감사하게 받고, 그 자리에서 같이 응원하는 '엄지 척'으로 사진을 찍었고 그게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내용이 다고요.]

가수 남진 씨는 김연경 씨와 식사 도중 누군가 김 의원을 초대했고, 함께 사진을 찍었을 뿐 지지 의사를 밝힌 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남진/가수 : 처음 봤어요 처음, 그날. 연경 씨랑 나랑 밥 먹으러 왔잖아요. 그런데 무슨 꽃다발을….]

국민의힘 선관위가 당 대표 예비경선을 통해 본 경선 후보를 4명으로 압축하기로 한 가운데, 김기현, 안철수 의원의 경합이 더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이찬수, 영상편집 : 이승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