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통령실, 오늘 김의겸 고발장 접수…김 대변인 "환영한다"

<앵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외 다른 기업 주가 조작에도 관여됐단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에 대해 대통령실이 오늘(30일) 고발장을 접수합니다. 김 대변인은 환영한다며 특검을 통해서 실체를 밝히자고 말했습니다.

한상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은 지난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건희 여사의 또 다른 주가 조작 관여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도이치모터스 사건 재판 과정에서 2010년부터 2011년 '우리 기술' 주식 거래에 김 여사와 김 여사 모친의 계좌가 사용된 사실이 언급된 걸 근거로 들었습니다.

당일 허위 사실이라고 즉각 반박한 대통령실은 오늘 김 대변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합니다.

대통령실은 "김 대변인이 주장한 '우리기술' 종목이 '작전주'라는 근거가 전혀 없고, 고발되거나 수사된 적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소한의 사실관계도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 배우자의 주가 조작 혐의가 드러났다'는 단정적인 '가짜 뉴스'를 반복 공표한 것은 악의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나를 공격하는 건 참을 수 있지만 이러는 건 곤란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일이 발생하면 강경 대응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어제(29일) 고발 방침에 대해 "환영한다며 경찰, 검찰이 아닌 특검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최근 김 여사 관련 의혹 제기에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캄보디아 순방 사진의 조명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영상취재 : 주범, 영상편집 : 박정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