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윤석열 검사독재 정권, 법치주의 · 헌정질서 파괴"

이재명 "윤석열 검사독재 정권, 법치주의 · 헌정질서 파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검찰 조사에 앞서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의 폭압에 맞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8일) 오전 10시 20분쯤 '위례 신도시·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국민 여러분, 오늘 이 현장을 기억해 달라"며 "오늘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를, 그리고 헌정질서를 파괴한 현장"이라며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이 정적 제거를 위해서 국가권력을 사유화한 최악의 현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이 나라가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검사의 나라가 돼 가고 있다"며 "권력자와 가까우면 어떤 죄도 면해주고 권력자에 대항하면 사법살인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겨울이 아무리 깊고 길다 한들 봄을 이길 수는 없다. 아무리 권력이 크고 강하다 해도 국민을 이길 수는 없다"며 "순리와 진실의 힘을 믿는다. 주어진 소명을 피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의 폭압에 맞서 당당히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자신의 입장을 담은 서면 진술서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검찰의 주장이 얼마나 허황한지, 객관적 진실이 무엇인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