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도 허미미, 포르투갈 그랑프리 우승…베테랑 시우바에 한판승

유도 국가대표 허미미 (사진=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한국 여자 유도 간판 허미미가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를 꺾고 국제유도연맹(IJF)포르투갈 그랑프리에서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허미미는 포르투갈 알마다에서 열린 대회 여자 57㎏급 결승에서 브라질의 하파엘라 시우바를 골든스코어(연장전) 접전 끝에 한판승으로 누르고 우승했습니다.

시우바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로 오랜 기간 57㎏급 강자로 군림한 베테랑선수입니다.

그러나 허미미는 경기 내내 압도적인 체력과 기술로 시우바를 몰아붙이며 깨끗하게 승리했습니다.

정규시간 4분 동안 사우바와 지도(반칙) 한 개씩을 주고받으며 승부를 가리지 못했지만, 연장전에서 우월한 체력을 앞세워 일방적인 경기를 펼쳤습니다.

허미미는 쉼 없이 시우바를 밀어붙였고, 시우바는 방어에 집중했습니다.

허미미는 시우바가 지친 기색을 보이자 다리 기술 위주로 경기를 끌어갔습니다.

승부는 연장 3분 30초에 갈렸습니다.

허미미는 체력이 바닥난 시우바를 왼쪽 어깨 업어치기로 넘어뜨려 한판을 따냈습니다.

2002년 일본에서 태어난 재일교포 출신 허미미는 2021년 일본 국적을 포기한 뒤 경북체육회 유도팀에 입단했고, 출전하는 국제대회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아부다비 그랜드슬램에선 도쿄올림픽 우승자인 코소보의 노라 자코바를 한 판으로 꺾고 우승하기도 했습니다.

같은 날 남자 66㎏급에 출전한 안바울은 틸로보브 무크리딘(우즈베키스탄)과 결승에서 반칙패로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사진=국제유도연맹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