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영돈, 故김영애 황토팩 사건 또 언급…"뭘 사과하는지 모르고 사과"

이영돈, 故김영애 황토팩 사건 또 언급…"뭘 사과하는지 모르고 사과"
방송인 이영돈이 이른바 '김영애 황토팩' 사건을 언급하며 루머로 인해 큰 피해를 봤다고 주장해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영돈은 지난 25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시대의 만신들'에 출연해 "여러 구설수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방송 제작을 끝내고 사업을 하려고 하는데도 번번이 루머들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영돈은 2017년 췌장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난 배우 김영애 씨를 언급했다.

김영애 씨는 생전 배우 활동 외에도 황토팩 사업을 시작해 크게 확장시켰으나, 그 즈음 이영돈이 방송을 통해 의혹을 제기한 황토팩 중금속 포함 방송에 직격탄을 맞고 사업에 큰 피해를 입었다.

당시 식약청은 조사 결과 이 쇳가루의 대부분은 자철석으로, 황토에 원래 포함된 성분으로 무해하다고 결론 지었지만, 이 방송으로 인해 황토팩 회사들이 줄줄이 큰 타격을 입었다.

이영돈은 '황토팩 사건'을 자신의 인생을 가장 힘들게 했던 루머 중 하나로 꼽으면서 "김영애 씨 남편이 만드는 제품만이 아니고 시중에 있는 제품을 모두 검사했는데 중금속이 검출됐다. 당시 적절하게 사과를 하긴 했다. 팩트를 가지고 방송을 하는 사람으로서는 뭘 사과하는지도 모른 채 사과를 해야 했다. 사과를 하니 비난이 더 커졌다. 그 때로 돌아가면 '방송하지 말라'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시대의 만신들'의 무속인 출연자들은 "변명이 아닌 사과를 해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이영돈은 자신이 회사를 나온 뒤 방송된 대왕 카스테라 편 역시 자신이 한 것으로 누명을 받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자영업자들의 킬러라는 별명을 얻고, 하지도 않은 불필요한 것으로 누명을 쓰고 거짓 루머에 휘말려서 타격을 입었다."며 해명했다.

이 방송이 공개된 뒤 일부 누리꾼들은 공감하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김영애 씨를 비롯한 많은 사업자들이 생업을 잃었는데도 크게 후회하는 것 같지 않다."며 씁쓸해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