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틀째 최강 한파…밤부터 중부지방 중심 많은 눈

<앵커>

이틀째 한반도를 얼렸던 한파가 오후 들어 좀 풀렸습니다. 하지만 밤부터 중부 지방에 많은 눈이 내리고 눈이 그친 뒤에는 또다시 한파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권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25일)은 어제보다 더 추웠습니다.

오전 한때 서울의 수은주는 영하 17.3도까지 떨어져 21세기 들어 7번째로 추운 날씨를 기록했습니다.

대관령은 영하 25.2도, 대전 영하 17.7도 등 전국이 영하 15도 이하의 강추위에 갇혔습니다.

오후 들어 점차 기온이 올라 전국의 낮 최고 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1도 사이로 올라섰지만, 여전히 평년보다 8도 정도 낮았습니다.

영하권 추위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게 느껴졌습니다.

밤부터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보됐습니다.

수도권과 경기 서부, 충남 일부에는 대설 예비특보도 내려졌습니다.

[이광연/기상청 예보분석관 : 남서쪽에서부터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25일 늦은 밤 서쪽 지방에서부터 눈이 시작되어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수도권과 경북 북부 내륙과 산지에는 2~7cm, 인천과 경기 서해안, 충남 서해안에는 10cm 이상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특히 내일 출근 시간대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눈이 그치고 난 뒤 이번 주말에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다시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뚝 떨어질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