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헤어질 결심', 美 크리틱스초이스 외국어영화상 수상 불발…수상작은 인도 영화 'RRR'

'헤어질 결심', 美 크리틱스초이스 외국어영화상 수상 불발…수상작은 인도 영화 'RRR'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미국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에 도전했으나 수상이 불발됐다.


1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28회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헤어질 결심'은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멕시코), '서부 전선 이상 없다'(독일), '아르헨티나, 1985'(아르헨티나), '클로즈'(벨기에),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인도) 등과 경쟁했으나 트로피는 'RRR:라이즈 로어 리볼트'에게 돌아갔다.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는 1920년대 인도 제국 시대를 배경으로 영국에 저항한 실존 인물을 모티브로 한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액션물이다. 바후발리 시리즈를 연출한 S. S. 라자몰리 감독이 감독과 각본을 맡았고 넷플릭스가 제작했다.

RRR

'헤어질 결심'은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이어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수상을 노렸으나 2회 연속 트로피를 들어올리지 못했다. 오는 3월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장편상 최종 후보를 노리고 있는 만큼 전초적격인 수상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앞서 열리는 시상식의 향방이 아카데미 위원들의 투표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예비 후보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며 아카데미는 오는 24일 최종 후보를 발표한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3월 12일 열린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