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14∼21일 UAE · 스위스 방문…새해 첫 순방

윤 대통령, 14∼21일 UAE · 스위스 방문…새해 첫 순방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와 스위스를 방문합니다.

윤 대통령의 새해 첫 해외 순방입니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오늘(10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의 6박 8일간 UAE·스위스 순방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 초청으로 14~17일 UAE를 국빈 방문합니다.

한국 정상의 UAE 국빈방문은 1980년 양국 수교 후 처음입니다.

윤 대통령은 무함마드 대통령과 정상회담 및 국빈 오찬, 바라카 원전 방문, 경제·에너지 관련 일정 등을 소화합니다.

UAE 방문에는 국내 주요 그룹 총수를 비롯해 100여 개 기업으로 구성된 경제 사절단이 동행합니다.

이를 계기로 양국 간 다수의 양해각서(MOU)가 체결될 전망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 참석을 위해 스위스로 이동합니다.

다보스포럼에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은 2014년 박근혜 전 대통령 이후 8년 만입니다.

윤 대통령은 19일 다보스포럼 특별 연설을 통해 범세계적 경제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한 국제 협력에 대한 구상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앞서 17일 취리히에서 현지 동포 간담회, 18일에는 다보스에서 국내외 주요 글로벌 기업 CEO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한국의 밤' 행사에도 참석합니다.

취리히 공대 방문도 예정돼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