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00여 대 연쇄 추돌 사고…원인은 '블랙 아이스'와 안개

<앵커>

중국에서 200대가 넘는 차량이 잇따라 부딪히면서 한 명이 숨지고 열 명 넘게 다쳤습니다.

베이징 김지성 특파원입니다.

<기자>

차들이 심하게 부서진 채 뒤엉켜 있습니다.

차량이 다른 차량의 지붕 위에 올라가 있는가 하면, 화물차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멈춰 있는 차량들을 그대로 들이받기도 합니다.

뒤따라 오는 차량들의 충돌 소리가 끊이지 않고, 뒤늦게 사고 현장을 발견한 차량의 운전석에선 긴박감이 느껴집니다.

[내려서 저 틈으로 가. 여보, 말 좀 들어. 빨리 빨리. 저리로 가.]

오늘(28일) 아침 7시 40분쯤 중국 허난성의 성도인 정저우시의 황허대교에서 차량 200여 대가 연쇄 추돌했습니다.

지금까지 1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부상했는데, 사상자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사고 현장 운전자 : 너무 놀랐어요. 보세요, 차량 틈을 지나갈 수가 없어요.]

사고 당시 짙은 안개로 가시거리가 20m 안팎에 불과했던 데다, 추운 날씨에 안개가 노면에 얼어붙어 블랙 아이스 현상이 발생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고 현장 운전자 : 아침에 안개가 짙어 가시거리가 20m 안팎이었고 황허대교 노면도 결빙돼 있었습니다.]

블랙 아이스는 녹았던 눈이나 비, 안개 등이 도로의 기름, 먼지 등과 섞여 도로 위에 얇게 얼어붙은 것을 말합니다.

블랙 아이스는 도로의 검은 아스팔트 색이 그대로 비쳐 눈으로는 구별하기 어려우며, 교각이나 고가도로, 터널 진입로 등에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영상취재 : 최덕현, 영상편집 : 이승열, CG : 박천웅, 영상출처 : 웨이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