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은, 전원회의서 보고 "내년 국방력 강화 새 핵심 목표 제시"

김정은, 전원회의서 보고 "내년 국방력 강화 새 핵심 목표 제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 이틀째인 어제(27일), 내년도 국방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핵심목표를 제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전원회의 확대회의 2일차 회의가 계속됐다면서, 김 위원장의 보고에서 "다변적인 정세파동에 대비하여 2023년도에 강력히 추진해야 할 자위적 국방력강화의 새로운 핵심목표들이 제시되였다"고 밝혔습니다.

통신은 다만 김 위원장이 제시한 핵심목표가 무엇인지 구체적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어 통신은 김 위원장 보고에서 "조선반도에 조성된 새로운 도전적 형세와 국제정치정세가 심오하게 분석평가되고 현 상황에서 우리 당과 공화국 정부가 국권수호, 국익사수를 위하여 철저히 견지해야 할 대외사업원칙과 대적투쟁방향이 명시됐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북한 매체들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그제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소집됐다고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의 보고가 계속된다고 밝혀, 군사·국방분야와 대외정책 등 각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발언 내용은 회의가 종료되는 시점에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