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023 마스터스에 LIV 소속 선수들도 출전 가능

2023 마스터스에 LIV 소속 선수들도 출전 가능
▲ 프레드 리들리 오거스타 내셔널 회장

2023년 남자 골프 첫 메이저 대회인 마스터스 토너먼트에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소속 선수들도 출전합니다.

마스터스를 개최하는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의 프레드 리들리 회장은 "현재의 대회 출전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선수들에게 2023년 대회 초청장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들리 회장이 LIV 골프를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어느 투어 소속 선수라도 현재 마스터스의 자격 요건만 채우면 대회에 나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마스터스 출전 자격에는 여러 요건이 있는데, 역대 챔피언과 최근 5년간 다른 메이저 대회 우승자, 전년도 메이저 대회 상위권자, 최근 1년간 미국 PGA투어 대회 우승자, 연말 또는 마스터스 대회 전 세계 랭킹 50위 이내 등의 자격을 갖추면 마스터스 초청장을 받습니다.

올해 사우디아라비아 국부 펀드의 후원을 받는 LIV 골프가 출범하면서 PGA 투어에서는 LIV 소속 선수들의 출전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PGA 투어가 주관하는 대회가 아닌 4대 메이저의 경우에도 'LIV 소속 선수들의 출전을 금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일부 제기됐지만, 올해 LIV 시리즈 출범 이후 열린 US오픈과 브리티시오픈에서는 LIV 소속 선수의 출전을 허용했습니다.

필 미컬슨의 경기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올해 마스터스는 LIV 시리즈 출범 이전인 4월에 개최됐고, 2023년 대회에도 현재의 출전 자격 요건을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리들리 회장은 "최근 남자 프로골프의 분열 양상은 골프라는 경기의 미덕과 의미 있는 유산의 가치를 감소시켰다는 점에서 유감"이라며 "이런 상황이 실망스럽지만, 4월에 뛰어난 선수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전통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2023년 마스터스 출전 자격을 갖춘 LIV 선수로는 미국의 필 미컬슨과 패트릭 리드, 버바 왓슨, 브라이슨 디섐보, 브룩스 켑카, 케빈 나, 스페인의 세르히오 가르시아, 호주의 캐머런 스미스 등이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