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의붓딸 엉덩이 콕콕" 아동학대 논란…'오은영 리포트' 폐지 요구 빗발

"의붓딸 엉덩이 콕콕" 아동학대 논란…'오은영 리포트' 폐지 요구 빗발
의붓딸에 대한 새아빠의 신체 접촉과 관련해 방송을 한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 대한 시청자들의 비판적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된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서는 초혼인 남편과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7살 딸이 있는 재혼 아내가 아이 양육 문제로 대립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방송에서 새아빠가 아이와 놀아주면서 아이를 껴안고, '가짜 주사 놀이'라며 아이의 엉덩이를 찌르는 모습을 놓고, 일부 시청자들은 아동학대 가능성을 제기하며 비판했다.

방송에서 오은영 박사는 "친부여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고, 새아빠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단호하게 말했지만, '아빠의 외로움을 이해한다'고 말한 오은영 박사의 의견이 부적절했다는 비난도 이어졌다.

결국 MBC는 논란이 된 '오은영 리포트'의 해당 장면은 20일 다시보기 서비스에서 삭제했다.

이 같은 조치에도 MBC 시청자 게시판에는 해당 방송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항의와 폐지 요구 글이 쇄도했다.

이에 대해서 평론가 위근우는 "이 글을 쓸 때만 해도 오은영 박사의 한계보다는 그의 전문성이 한계를 드러낼 수밖에 없게 세팅한 프로그램의 본질적 문제를 지적했고 지금도 같은 생각이긴 하지만, 사실 어제 방송 같은 경우엔 오은영 박사도 본인의 전문 영역이 아니라는 알리바이로 양심적 상식인이라면 충분히 제기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침묵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까지 생긴다"라고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