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 여전히 월클 아니다"…아버지 손웅정의 냉정한 평가

"손흥민, 여전히 월클 아니다"…아버지 손웅정의 냉정한 평가
축구선수 손흥민의 부친 손웅정이 여전히 아들은 월드 클래스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 출연한 손웅정 손축구아카데미 감독은 MC 유재석이 "'손흥민 선수는 월클 아니다'라는 말이 변함없냐고 묻자 "그건 변함없다. 제가 생각하는 월클하고 다르다"라고 단호하게 답했다.

유재석이 믿지 못하는 표정을 짓자, 손웅정 감독은 "강요하지 마세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제 자식이라 보수적으로 보는 것도 있지만 축구에 관한 10%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손 감독은 "흥민이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이 됐을 때 얘기했다. 사람들은 '전성기'를 좋아하지만, 나는 내려가라는 신호라고 생각한다"며 "단, 아름답게 점진적으로 내려가야 한다. 하루아침에 나락으로 떨어지면 팬들이 허무하실 수 있지 않냐. 젊어서 잠깐이다. 영원한 건 없다. 거기에 도취하면 안 된다"라며 이유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손흥민이 부상을 딛고 월드컵에서 뛰기까지의 지난한 과정에 대해서도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달 2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 중 안와골절을 당해 수술을 받았다. 

월드컵에서 '마스크 투혼'을 펼친 것과 관련해 손 감독은 "(아들이) 쓰러진 뒤 얼굴을 보니 함몰됐더라. '골절이구나' 하는 동시에 '아, 월드컵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흥민이도 같은 생각을 했다더라. 수술 날짜를 최대한 당겨달라고 했다. 자는 시간만 빼놓고 계속 얼음을 대고 있었다"고 전했다.

손 감독은 아들의 성적보다는 행복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올 시즌 초반 손흥민이 소속팀 토트넘에서 부진했던 것을 두고 "8경기가 아니라 16경기에서 골이 안 나오면 어떻냐"며 "흥민이에게 '경기 결과와 내용을 떠나 행복해서 축구를 한 만큼, 행복하게 경기하고 와'라고 말한다.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본인이 좋아하는 축구를 하며 행복을 느끼고 집에 돌아오는 게 가장 좋다"고 말했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