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죄송 금지 · 미안 압수"…SNS 타고 이어지는 특별한 응원

SNS를 통해 오늘(7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8강 진출이 좌절된 뒤 축구대표팀이 일제히 고개를 숙이자 팬들이 특별한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죄송 금지' 해시태그입니다.

브라질과의 16강전에서 패한 뒤 주장 손흥민 선수는 "최선을 다했다"면서도 "응원해주신 국민들께 너무나 죄송스럽다"며 안타까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황희찬 선수 역시 "새벽까지 보고 계시는 팬분들께 죄송스럽다"며 눈물을 보였는데요.

한국 축구대표팀에 '죄송 금지' 해시태그로 응원

죄송하다는 선수들을 지켜보는 팬들의 마음은 달랐습니다.

SNS 실시간 키워드에는 '죄송 금지', '미안 압수'라는 해시태그가 빠르게 퍼졌는데요.

한국 축구대표팀에 '죄송 금지' 해시태그로 응원

고개 숙인 선수들을 향한 답이자, 원정 두 번째 16강 쾌거를 거둔 데 대한 고마움과 격려의 메시지가 쏟아진 겁니다.

'다음 월드컵'이라는 키워드도 트위터 실시간 순위에 올랐는데, 이번 월드컵에서 이강인과 조규성, 백승호 등 '젊은 피'들의 경쟁력을 재확인한 만큼, 4년 뒤 북중미 월드컵이 기대된다는 뜻이죠.

트위터 실시간 순위에 오른 '다음 월드컵' 키워드

누리꾼들은 "평생 못 잊을 장면들을 만들어줬는데 뭐가 죄송한가요. 우리가 고맙습니다." "스포츠가 희망을 만든다는 걸 이번에 느꼈어요. 4년 후가 기대됩니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