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양유업 손자 마약 구속 기소…'재벌 3세 마약 스캔들' 터지나

남양유업 손자 마약 구속 기소…'재벌 3세 마약 스캔들' 터지나
남양유업 창업주 손자가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하고 다른 사람에게 공급한 혐의로 최근 구속 기소됐습니다.

공범으로 다른 재벌 기업 3세 등 부유층 자녀들이 무더기로 검찰 수사 선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져 수사 경과에 따라 '재벌 3세 마약 스캔들'이 터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오늘(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부(신준호 부장검사)는 지난달 15일 홍 모(40) 씨를 대마초 소지 및 상습 투약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구속 기소했습니다.

남양유업 창업주의 손자인 홍 씨는 단순히 대마초의 '투약자'에 그치지 않고 친한 지인, 유학생들에게 자신의 대마초를 나눠준 뒤 함께 피운 혐의를 받습니다.

홍 씨에게 대마초를 받아 피운 사람 가운데는 국내 굴지 기업 H사 등 재벌 기업 총수 일가 3세가 다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 수사 선상엔 10명 안쪽이 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아직 드러나지 않은 재벌가 3세들의 마약 혐의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망을 넓히고 있습니다.

수사 경과에 따라 사법 처리 규모가 두 자릿수까지 늘어날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검찰은 수사에 속도를 내 이달 중순 사건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입니다.

홍 씨의 마약 사건으로 남양유업 창업주 일가는 필로폰 투약으로 물의를 빚은 외손녀 황하나 씨에 이어 또 한 번 '3세 마약 리스크'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황 씨는 2015∼2018년 전 연인인 가수 박유천 씨 등 지인과 필로폰을 여러 차례 투약한 혐의로 2019년 항소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는 집행유예 기간이던 2020년 또다시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적발됐고, 올해 2월 대법원에서 징역 1년 8개월을 확정받았습니다.

홍 씨는 마약 수사 경험이 풍부한 검찰 출신 전관 변호사를 선임해 1심 재판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홍 씨 사건을 맡은 법무법인 동인 전 모(사법연수원 26기) 변호사는 서울동부지검 재직 당시 모 힙합 가수 등을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해 구속기소 했습니다.

당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사위 마약 의혹도 수사했습니다.

홍 씨의 첫 재판은 이달 2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김옥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