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결혼한다던 현아-던, 열애 6년 만에 결별 "좋은 친구로 남기로"

결혼한다던 현아-던, 열애 6년 만에 결별 "좋은 친구로 남기로"

SBS 뉴스

작성 2022.12.01 08:0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현아 던

결혼까지 약속하고 공개 연애를 해오던 가수 현아와 던이 6년만에 결별했다.

현아는 11월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던과의 결별을 발표했다. 현아는 "헤어졌다"라며 "앞으로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던은 따로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현아의 결별 발표 글에 '좋아요'를 눌러 간접적으로 이를 인정했다.
현아 던

현아와 던은 지난 2016년 교제를 시작했지만 2년 후인 2018년 열애설이 불거지면서 공개 열애를 시작하게 됐다. 열애를 인정하는 과정에서 두 사람이 함께 몸담고 있던 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갈등이 불거졌고, 결국 두 사람은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에 합류했다.

이후 현아와 던은 각자의 SNS에 커플 사진을 자유롭게 올리고, 듀엣 활동도 하며 뜨겁게 공개 연애를 해왔다. 특히 올 2월에는 결혼한다는 소식까지 직접 전하기도 했다. 던은 당시 자신의 SNS에 "MARRY ME"라는 글과 커플 반지 사진을 올리며 현아에게 프러포즈한 사실을 알렸고, 여기에 현아는 "당연히 YES지"라고 화답했다.

던의 프러포즈와 이를 승낙한 현아의 답변으로 '아이돌 부부'의 탄생을 예고했지만, 9개월이 지나 이들의 결별 소식이 전해져 팬들의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다.

두 사람은 헤어졌지만 서로의 SNS를 '언팔'하지 않았고, SNS에 올렸던 커플 사진도 그대로 남겨뒀다.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던 던은 공개연애를 하다가 헤어질 경우를 생각해 봤다면서 "현아가 헤어져도 사진은 지우지 말자고 했다"라며 "사진도 어떻게 보면 추억인데 굳이 대중의 시선을 의식하고 싶지는 않다"라고 말한 바 있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