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주 밭작물로 차린 밥상…'제주밭한끼' 캠페인 호응

<앵커>

당근과 양배추, 제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밭작물들인데요. 제주 밭작물의 가치는 물론 제주인들의 생활상까지 직접 보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하창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마을 안에 조성된 밭담길을 따라 흥겨운 발걸음이 이어집니다.

이제 곧 수확을 앞둔 당근과 무 등 푸르게 자라난 각종 채소들은 손님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마을 안쪽에서는 밭담길에 대한 재밌는 설명까지 더해집니다.

식탁 위에는 맛있는 한 끼 점심이 마련됐습니다.

당근과 무, 양배추 등 모두 제주에서만 생산되는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이은진/서귀포시 성산읍 : 채소로 이렇게 맛있는 맛을 내는 게 일단은 좀 신기하고 몸에도 좋으니까 더 맛있게 먹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지역 5대 밭작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제주밭한끼' 캠페인입니다.

매일 식탁에 올려지는 재료들이지만, 더 이상 부식이 아닌 밥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찾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제주의 밭작물을 알림으로써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노경/제주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 '제주에서 나는 밭작물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합니다. 한번 드셔 보세요.' 이런 취지의 캠페인이고요. 이걸 시작으로 해서 여러 가지 저희가 밭작물을 가지고 다양하게 재미있는 사업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산 교육의 현장으로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제주의 밭작물과 농민, 그리고 제주인들의 삶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김영은/서울시 성북구 : 요즘 애들은 당근이 나무에서 열린다고 아는 아이들도 많거든요. 직접 와서 체험해보고 당근도 뽑아볼 수 있고 또 몰랐던 이런 소박한 농촌의 이야기들이 숨겨진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특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제주 밭작물과 제주인들의 삶의 매력을 알리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농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지역을 살릴 수 있을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