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전 2골 넣은 가나 쿠두스, 몸값 쑥쑥…"레알 마드리드 관심"

한국전 2골 넣은 가나 쿠두스, 몸값 쑥쑥…"레알 마드리드 관심"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전에서 두 골을 넣은 가나 대표팀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의 몸값이 가파르게 뛰어오르는 분위깁니다.

외신들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 등 유럽 명문 구단들이 쿠두스 영입에 관심을 나타내기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스페인 매체 디펜사 센트럴은 오늘(29일) "레알 마드리드 구단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뛰는 젊은 선수들을 주시하고 있다"며 "주니 칼라파트 레알 마드리드 스카우트 팀장이 주목하는 선수는 쿠두스이며, 이미 보고서가 올라간 상태"라고 보도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뿐만이 아닙니다.

영국 매체인 코트오프사이드는 "쿠두스는 지난여름 프리미어리그 에버턴의 영입 레이더에 잡혔으며, 최근 리버풀도 영입전에 뛰어드는 분위기"라고 전했습니다.

쿠두스는 28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한국전에서 두 골을 뽑으며 태극전사들에게 쓰라린 상처를 남겼습니다.

쿠두스는 가나가 1-0으로 앞선 전반 34분 헤더로 추가 골을 넣었고, 2-2로 맞선 후반 23분엔 왼발로 결승골 을 터뜨렸습니다.

멀티 골을 넣은 쿠두스는 최우수선수 격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가나에서 태어난 쿠두스는 자국 리그에서 유소년 시절을 보낸 뒤 덴마크 리그를 거쳐 2020년 네덜란드 아약스로 이적했습니다.

2019년부터는 가나 대표팀의 핵심 공격수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