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이상민 파면' 요구에 주호영 "그러면 국조 할 이유 없다"

민주당 '이상민 파면' 요구에 주호영 "그러면 국조 할 이유 없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파면 요구에 대해 "그렇다면 국정조사를 할 이유가 없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28일)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이 이상민 장관을 오늘까지 파면하라고 얘기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지난주에 예산안 처리 이후에 국정조사를 하기로 합의했다. 국정조사를 하는 이유는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혀서 책임질 사람에 책임을 지우는 일"이라며 "민주당은 국정조사 결론이 나기 전에 이상민 장관 파면 요구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12월 2일까지는 헌법과 국회법이 정한 내년도 예산안 처리 법정 시한"이라며 "이 시간 내에 예산안 처리하기도 아직 의견 차이가 너무 크고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또 다른 정쟁 거리를 만들고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민주주의는 자제와 관용으로 유지된다"며 "민주당은 며칠 지나지 않은 합의 정신, 예산안 처리 이후에 국정조사를 하고, 국정조사 결과에 따라 책임을 묻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운다는 합의 정신을 존중하길 요청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