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급적 오지 마라"…코로나19 확산 중국, '방역 빗장' 확산

"가급적 오지 마라"…코로나19 확산 중국, '방역 빗장' 확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국 지방정부들이 '방역 빗장'을 걸어 외지인 유입 차단에 나섰다고 북경청년보 등 현지 매체가 25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17개 주요 도시가 최근 외지인 방역 강화 조처를 발표했습니다.

현지 도착 외지인에 대해 3∼5일 연속 유전자증폭(PCR) 검사 의무화, 상업시설과 유흥업소 출입 금지, 모임과 회식 금지 등의 규제 방안이 담겼습니다.

외지인 통제 기간은 상하이, 안후이성 허페이, 장시성 난창, 후난성 창사 등 8곳이 닷새, 하이난성 싼야 등 9곳은 사흘입니다.

상하이의 경우 외지인은 현지 도착한 날부터 사흘 연속 PCR 검사하고, 5일째 한 번 더 검사해야 합니다.

또 닷새 동안 식당과 술집, 쇼핑몰, 시장, 이·미용실, 목욕탕, 헬스장 등 인구 밀집시설을 출입할 수 없습니다.

허페이는 닷새 연속 PCR 검사를 받아야 하고, 쇼핑 등 인구 밀집시설 출입 금지는 물론 시내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후난성 천저우는 닷새 동안 외출이나 현지인 방문·접촉을 금지했다.

외출을 위해서는 행정기관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헤이룽장성 하얼빈은 사흘 연속 PCR 검사와 상업시설 이용 금지와 함께 투숙 호텔 등 거주지를 행정기관에 신고하도록 했습니다.

이들 도시는 통제 기간 외지인이 모임이나 회식 등에 참여할 수 없도록 해 현지인과의 접촉을 차단했습니다.

(사진=선전만보 캡처, 연합뉴스)

또 대부분 지역은 48시간∼72시간 이내 PCR 검사 음성 증명서가 있는 외지인만 도시 진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