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킬러' 박지성X이승우, 독일 VS 일본 경기 최적화 해설 예고

월드컵
현역시절 '일본 킬러'로 군림했던 박지성과 '2018 아시안게임 결승 한일전'에서 결승골로 일본을 무너뜨렸던 이승우가 2022 카타르 월드컵 독일 대 일본 경기에서 레전드 해설을 예고하고 있다.

23일 SBS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의 SBS 해설위원인 박지성-이승우가 캐스터 배성재와 함께 한국시간으로 오늘(23일) 오후 10시 카타르 도하의 칼리파 국제경기장에서 열리는 E조 조별리그 '독일-일본 전'의 중계를 맡는다"고 밝혔다.

앞서 '아르헨티나-사우디아라비아 전'을 통해 처음으로 입을 맞춘 '배박승 트리오' 배성재-박지성-이승우는 첫 호흡부터 완벽한 케미스트리로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이에 SBS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 시청률은 3일 연속 상승했고, 10-20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MZ세대의 축구 원픽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는 데뷔전부터 '해설천재'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이승우의 활약이 주요했다. 역대 최연소 축구 해설가 이승우는 첫 해설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인 발성과 명료한 딕션, 현란한 드리블 실력 만큼이나 위트 넘치는 말재간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실제로 이승우는 '아르헨티나-사우디아라비아 전' 해설 중 "메시가 '축구의 신'이지만 세리머니는 다소 밋밋하다. 세리머니를 알려주고 싶을 정도다", "(박지성 선배를 향한 사회생활은) 이제 시작이다" 등 수많은 어록을 탄생시키며 '청산유승우'라는 애칭을 얻는데 성공했다.

또한 박지성과 이승우의 앙상블 역시 발군이었다는 평가다. 이승우는 '영원한 캡틴' 박지성을 향한 존경심을 수시로 드러내며 능수능란한 사회생활 스킬을 뽐냈고, 이 같은 이승우의 맹공에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박지성의 모습이 SBS 중계를 즐기는 깨알 재미가 되었다. 또한 박지성의 냉정하고 침착한 분석력과 스페인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인 이승우의 뜨거운 라틴감성이 마치 '냉정과 열정 사이'를 오가는 듯 절묘한 밸런스를 이뤄, 향후 경기를 거듭하며 시너지를 더해갈 박지성-이승우 호흡에 귀추가 주목된다.

박지성과 이승우는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독일-일본 전'을 통해 앞선 '아르헨티나-사우디아라비아 전'을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무엇보다 박지성은 한일전 역사상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산책 세리머니'의 주인공이며, 이승우는 '2018 아시안게임' 한일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주역이다. 두 해설가 모두 '일본 킬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일본 축구 대표팀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는 만큼 '독일-일본 전'에 최적화된 레전드 해설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