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메시 "최다 경기 출전" vs 호날두 "연속 대회 득점" 신기록 대결

메시 "최다 경기 출전" vs 호날두 "연속 대회 득점" 신기록 대결
현지 시각 어제(21일) 막을 올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새로운 기록 달성이 예고돼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달성될 가능성이 있는 주요 기록으로는 최다 경기 출전, 최다 대회 득점, 최다 경기 무실점 등이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공격수 리오넬 메시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먼저 월드컵 최다 경기 출전 기록에 도전하는 선수는 리오넬 메시입니다.

메시는 2006년 독일 월드컵부터 출전해 2018년 러시아 대회까지 네 차례 월드컵에 출전했습니다.

그가 뛴 경기는 모두 19경기입니다.

역대 월드컵 본선 최다 경기 출전 기록은 독일의 로타르 마테우스의 25경기입니다.

따라서 메시가 이번 대회에서 7경기에 나오면 26경기 출전으로 새로운 기록을 세웁니다.

또, 메시가 대회 최우수선수(MVP)에게 주는 골든볼을 받으면 2014년 대회에 이어 사상 최초의 2회 수상자가 됩니다.

이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골든볼 수상자 루카 모드리치에게도 열려 있는 기회입니다.

메시의 '라이벌'로 꼽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이번 대회에서 기록에 도전합니다.

호날두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호날두는 월드컵 사상 최초로 5개 대회에서 골을 넣을 가능성을 엿보고 있습니다.

호날두가 이번 대회에서 득점하면 2006년부터 5개 대회에서 골을 넣게 됩니다.

지금까지 4개 대회 득점은 호날두 외에 미로슬라프 클로제, 우베 젤러(이상 독일)가 기록한 바 있습니다.

골키퍼로는 독일의 마누엘 노이어가 최다 경기 무실점을 달성할 태셉니다.

월드컵 본선 최다 경기 무실점 기록은 피터 실튼(잉글랜드)과 파비앵 바르테스(프랑스)의 10경기입니다.

노이어는 지금까지 7차례 '클린 시트'를 작성, 이번 대회에서 네 번 더 무실점으로 막으면 11경기 신기록을 세웁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