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폴란드에 러 추정 미사일 떨어져 2명 사망

폴란드에 러 추정 미사일 떨어져 2명 사망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러시아에서 발사된 것으로 추정되는 미사일 두 발이 15일(현지시간) 나토 회원국이자 EU 회원국인 폴란드 영토 내에 떨어져 2명이 사망했습니다.

폴란드 언론은 이날 경로를 벗어난 미사일 2발이 폴란드 동부 우크라이나 국경지대 마을 프르제워도우에 떨어져 2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AP 통신도 미 정보당국 고위관계자를 인용해 러시아 미사일이 폴란드 영토내에 떨어져 2명이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는 즉시 긴급국가안보위원회를 소집했다고 폴란드 정부 대변인이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이날 키이우를 비롯해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약 100발의 미사일 공격을 퍼부으며 대규모 공습을 재개했습니다.

이날 우크라이나에서는 동북부 하르키우, 서부 르비우, 북부 지토미르, 동부 수미를 비롯해 각지 주요 도시 에너지 기반시설이 공격을 받으면서 전국적으로 700만 가구에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폴란드인 2명 사망에 대해 현재로서는 확인할 수 없다는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면서도 나토 동맹에 대한 미국의 방위 약속은 분명하다는 원칙을 재확인했습니다.

특히 폴란드 정부와 협조하에 사태를 파악 중이며 이를 토대로 다음 단계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