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이 금리를 3.25% 선에서 유지할 것이라고 글로벌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가 예상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한국의 성장률이 둔화하면서 내년 3월부터 물가 상승률이 5% 밑으로 떨어져 내년 말이면 목표치인 2%에 근접하게 될 것이라면서 한국은행이 11월 인상을 끝으로 최종 금리를 3.25%에서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다만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매파적 기조 강화돼 원화 가치가 추가로 하락하면 한국은행이 내년 초까지 금리인상을 이어갈 수도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
광주 도심에서 집단 난투극을 벌이고 두 폭력조직 사이 전면전까지 벌이려던 조직원들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광주지검 반부패 강력수사부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23살 A 씨 등 18명을 구속기소하고 27살 B 씨 등 13명을 불구속기소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올해 초 광주 서구 술집에서 7명이 난투극을 벌인 뒤 보복 폭행을 위해 각자의 조직원들을 규합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
경기 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박순자 전 의원과 현직 안산시의원 2명 등 3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박 전 의원은 지난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소속 안산시의원 3명에게서 시의원 공천을 대가로 수천만 원을 받거나 받기로 약속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박 전 의원은 지방선거 전인 지난 3월 말, 자신이 국회의원을 지낸 안산 단원을 지역 정치인 A 씨로부터 시의원 공천권 명목으로 5천만 원을 건네받았다가, A 씨가 공천을 받지 못하자 4월 초 돈을 다시 돌려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