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의조, 하루 앞당겨 오늘 밤 카타르 도착…'벤투호 1호'

황의조, 하루 앞당겨 오늘 밤 카타르 도착…'벤투호 1호'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우리 축구대표팀 선수 가운데 공격수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가장 먼저 결전지에 도착합니다.

대한축구협회는 "황의조의 카타르 입국 일정이 현지 시간 오늘 오후 5시 50분 (한국시간 오후 11시 50분)으로 변경됐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협회가 알린 일정에 따르면 황의조는 같은 팀 동료 황인범과 함께 현지 시간 내일 오후 5시 45분 카타르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올림피아코스는 우리 시간 내일 새벽 AEK 아테네와 그리스 프로축구 정규리그를 치르는데.

황의조는 출전선수 명단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입니다.

황의조는 올여름 프랑스 보르도를 떠나 잉글랜드 노팅엄 포레스트로 이적한 뒤 바로 올림피아코스로 임대됐고,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울루 벤투 한국 대표팀 감독은 황의조를 변함없이 신뢰하며 어제 발표한 26명의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도 포함했습니다.

유럽파 중에서는 황의조의 뒤를 이어 이강인(마요르카)이 카타르에 입국하고, 황희찬(울버햄프턴)과 황인범, 김민재(나폴리),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은 내일 카타르에 도착합니다.

눈 주위 골절상에서 회복 중인 손흥민(토트넘)은 유럽파는 물론 벤투호 태극전사 중 가장 늦은 16일에 카타르에 입성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