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캄보디아로 출국…이상민 장관 환송

윤 대통령, 캄보디아로 출국…이상민 장관 환송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1일)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2개국 순방길에 올랐습니다.

취임 이후 첫 번째 동남아 방문입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오전 김건희 여사와 함께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출국했습니다.

오늘부터 4박 6일간 진행되는 순방은 캄보디아 아세안 정상회의, 인도네시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과 한미일 정상회담, 한미정상회담 등으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공항 환송에는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조현동 외교부 1차관 등이 나왔습니다.

액 봉바파니 주한 캄보디아 대사대리, 젤다 울란 카르티카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대리 등도 함께 자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상민 장관이 다가와 목례하자 이 장관의 어깨를 두 번 두드리며 인사를 했습니다.

이 장관은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 주무 장관이라는 점에서 야당에서 경질론이 나오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김 여사 손을 잡고 전용기 트랩에 올랐고, 탑승 직전에는 뒤돌아 환송 인사들에게 오른손을 들어 인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첫 방문국인 캄보디아 프놈펜에 도착해 곧바로 한·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자유·평화·번영의 한국판 인도·태평양 전략과 새로운 대아세안 정책인 '한·아세안 연대 구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