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태원 참사' 야 3당 국정조사 요구서 국회 본회의 보고

'이태원 참사' 야 3당 국정조사 요구서 국회 본회의 보고
더불어민주당 등 야 3당이 제출한 '이태원 압사 참사'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가 오늘(10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됐습니다.

정명호 의사국장은 오늘 오후 열린 본회의에서 "9일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정의당 이은주 원내대표,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 등 181인으로부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가 제출됐다"고 보고했습니다.

이후 김진표 국회의장은 "의사국장 보고와 같이 국정조사 요구서가 제출됐다"며 "각 교섭단체 대표들은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에 관한 사항을 협의해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날 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은 국회 의안과에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바 있습니다.

야 3당은 오는 24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국정조사 계획서를 처리한다는 방침이지만, 국민의힘 반대로 통과까지는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 의장은 본회의 개의 직후 의원 전원과 함께 기립해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묵념을 했습니다.

김 의장은 "수많은 생명이 희생된 이번 참사를 계기로 안전관리 체계 문제를 되돌아보고 이러한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확실히 개선해야겠다"며 "국회도 여야가 한뜻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