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고 날 것 같다" 1호선 잇단 신고…월요일 출근길 대란

7일 오전, 서울 지하철 1호선 신도림역 승강장이 승객들로 붐빈 모습 (사진=연합뉴스)
7일 오전, 승객들로 붐빈 서울 지하철 1호선 신도림역 (사진=연합뉴스)

무궁화호 탈선 사고 여파로 만원이 된 지하철 1호선 일부 구간에서 오늘(7일) 오전 극심한 혼잡에 따른 불안을 호소하는 신고가 10여 건 넘게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오전 8시 13분쯤부터 오전 9시까지 1호선 개봉역, 구로역, 신도림역에서 경찰과 소방에 총 12건의 신고가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7일 오전, 구로역 승강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신고자들은 "열차가 꽉 차 숨을 못 쉬겠다", "사고가 날 것 같다", "혼잡이 너무 심해 통제가 필요해 보인다" 등의 민원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봉역 역무원 역시 "개봉역에 승차 인원이 너무 몰려서 사고가 날 거 같다. 역무원 2명으론 통제가 힘들 것 같으니 지원해달라"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의 협조 요청을 받은 구로소방서는 오전 8시 19분쯤 개봉역에 차량 6대, 인원 26명을 투입해 현장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평소에는 붐비지 않는 개봉역에서 특히 많은 신고가 들어왔다"며 "이태원 참사 이후로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이 커진 것이 피부로 느껴지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7일 오전, 서울 경의중앙선 서울역 모습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