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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시작…한국에선 월 5천500원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시작…한국에선 월 5천500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3일(현지시간) 한국 등 9개 나라에서 광고 요금제를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미국 서부시간 기준 이날 오전 9시, 우리 시간으로는 오늘(4일) 새벽 1시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호주에서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습니다.

'베이식 위드 애즈'(Basic with ads)로 명명된 이 요금제는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월정액을 낮춘 것으로, 한국에서는 월 5천500원, 미국에선 월 6.99달러로 책정됐습니다.

12개 나라에 우선 도입되는 이 요금제는 지난 1일 캐나다와 멕시코에 먼저 적용됐고, 스페인에서는 오는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시행 국가

한국 기준으로 이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존 '베이식 요금제'(월 9천500원)보다 4천 원 싸지만,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15초 또는 30초 길이 광고는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노출됩니다.

광고 요금제 고객은 베이식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노트북과 TV, 스마트폰, 태블릿에 접속해 720p/HD 화질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분기 실적 보고서를 통해 "광고주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다"며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더 많은 선택권은 시간이 지나면서 매출 및 영업이익의 의미 있는 증대로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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