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튜버 선여정, 이태원 압사 참사현장 목격…"이렇게 죽는구나 생각 들었다"

유튜버 선여정, 이태원 압사 참사현장 목격…"이렇게 죽는구나 생각 들었다"
 6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선여정이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을 알렸다.

선여정은 30일 새벽 "여러분 이태원 인명사고 크게 났어요."라면서 이태원에 오지 말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어 다수의 사망자가 확인되는 등 사태가 심각해지자 선여정은 "사실 아직도 어안이 벙벙해서 잠이 안 온다. 현장에 있었기에 너무 생생하다. 저도 숨이 막혀서 앞이 하얘질 때 그 짧은 순간에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데, 이대로 눌리다가는 발을 헛디뎌 넘어져 엉켜 죽거나 숨이 막혀 죽겠구나 생각이 들었다."고 적었다.
선여정

선여정 역시 이태원 일대에서 핼러윈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하기 위해 지인과 함께 오전부터 이태원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원래는 뉴스에 보도된 사고 지점 쪽으로 내리막길을 가려고 했었는데...기분이 참 이상하다. 생각이 많아져 잠이 안 온다. 운이 좋아 빠져나오게 된 제가 본 건, 의료진은 적고 환자는 많은 상태라 일반인 분들이 돕는 상태였고 다들 이미 창백해진 상태였다."면서 "버스 유턴하고 일반차량 구급차량 다 막히고 재난영화처럼 절규하고 다급하고, 다들 행복해했던 모습들이 안 잊혀져서 잠을 못자겠다"며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해밀턴 호텔 골목 옆에서 인파가 몰리면서 압사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30일 오전 9시 30분지 이 사고로 151명이 사망했으며, 그중 외국인 사망자는 19명이라고 집계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