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이태원 핼러윈 사고' 긴급 상황 점검 회의 주재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조금 전 용산 대통령실 위기관리센터에서 긴급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습니다.

용산의 대통령실 연결하겠습니다. 김기태 기자, 소식 전해 주시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 위기관리센터로 나와 서울 이태원 핼러윈 사고 관련 긴급 상황 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어젯(29일)밤 11시 36분쯤 이태원에서 발생한 다수의 인명 피해 사고를 보고받고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부처 및 기관에서는 피해 시민들에 대한 신속한 구급 및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경찰정과 지자체 등에서는 전국에서 치러지고 있는 핼러윈 행사가 질서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사장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안전 조치를 신속하게 실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운 대통령은 이어 오늘 새벽 0시 16분쯤 보건복지부는 응급의료체계를 신속하게 가동해 응급 의료팀을 파견하고 인근 병원의 응급 병상 확보 등을 신속하게 실시하기 바란다고 2차 지시를 내렸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부처 및 기관은 피해 국민에 대한 신속한 구급 및 치료를 실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재 용산 대통령실 위기관리센터로 나와 이번 사고 관련 긴급 상황 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 위기관리센터에서 서울 이태원 핼러윈 사고 관련 긴급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어젯밤 11시 36분쯤 이태원에서 발생한 다수의 인명 피해 사고를 보고받고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부처 및 기관에서는 피해 시민들에 대한 신속한 구급 및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1차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경찰청과 지자체 등에서는 전국에서 치러지고 있는 핼러윈 행사가 질서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사장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안전 조치를 신속하게 실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오늘 새벽 0시 16분쯤 보건복지부는 응급의료체계를 신속하게 가동해 응급의료 팀을 파견하고 인근 병원의 응급 병상 확보 등을 신속하게 실시하기 바란다고 2차 지시를 내렸습니다.

윤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모든 관계부처 및 기관은 피해 국민에 대한 신속한 구급 및 치료를 실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 위기관리센터에서 이번 사고 관련 긴급 상황 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