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당사 압수수색에 "국정감사 중단"

민주당, 당사 압수수색에 "국정감사 중단"
검찰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측근 중 한 명인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전격 체포하고 민주당사 내에 있는 그의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하는 데 대해, 민주당이 국정감사를 전면 중단하고 모든 의원에게 총동원령을 내렸습니다.

민주당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19일) 오후 여의도 민주당 당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금 전 박홍근 원내대표는 당과 상의해 사상 초유의 야당 당사 압수수색 시도에 대해 항의하고 그 뜻으로 이제부터 국정감사를 전면 중단하고 모든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중앙 당사에 집결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야당 탄압 일환으로 벌어지는 '압수수색 쇼'에 강력하게 항의하고, 용납할 수 없다는 걸 말씀드린다"며 "윤석열 정권은 바닥에 떨어진 지지율을 만회하고자 야당 탄압 정치 쇼를 벌이고 있다"고 규탄했습니다.

이어 "감사원의 정치 감사, 검찰의 정치 수사를 단호하게 거부하고 무모하게 시도되고 있는 중앙 당사 압수수색을 거부한다"며 "만일 정권이 이 무도한 수사를 지속하려 한다면 국회는 다시 문을 열 수 없을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