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도네시아에서 유명한 노래 알려주세요" TXT 태현, 남다른 준비성

투바투 태현 자카르타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이하 TXT)가 데뷔 후 첫 월드투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자카르타 공연에서 멤버 태현의 특별한 무대가 현지 팬들을 감동하게 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12일) 한 TXT 팬이 운영하는 SNS 계정에는 태현이 무대에서 인도네시아어로 현지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실시간 게시물로 공개됐습니다.
투바투 태현 자카르타

영상 속 태현은 인도네시아 대표 싱어송라이터 TULUS(툴루스)의 노래를 열창해 현장에 있던 팬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알고 보니 태현은 자카르타 공연을 앞두고 팬 커뮤니티에 "인도네시아 아티스트들의 음악도 들어보자"라는 한 팬의 제안을 받았습니다.

이에 태현은 "인도네시아 국민이라면 모를 수 없는 노래 알려주세요"라고 답했고, 현지 팬들은 정말 인기 많은 노래라며 툴루스의 노래를 추천했습니다.
투바투 태현 자카르타

그렇게 자카르타 무대에 오른 태현은 "여러분 혹시 이 노래를 알면 따라불러 주세요"라고 말한 뒤 긴장한 듯 머뭇거리다가 팬에게 추천받은 노래를 약 30초간 열창했습니다.

현지 팬들은 익숙한 노래가 공연장에 흐르자 큰 소리로 따라 부르며 호응했고, 공연이 끝난 뒤 SNS에 "툴루스 노래를 태현이가 부를 줄 몰랐다", "인도네시아 가사도 유창하게 잘했다", "정말 놀랐다" 같은 후기를 남겼습니다.
투바투 태현 자카르타
지난 7월 서울을 시작으로 총 14개 도시에서 팬들을 만나고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10월 방콕, 마닐라 등에서 월드투어 열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사진= TXT 팬 계정, TULUS 공식 SNS)

(SBS연예뉴스 전민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