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미, 북 도발에 미사일 4발 발사…현무 1발 불발

<앵커>

한미는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전투기 폭격훈련과 지대지 미사일로 맞섰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우리 군이 쏜 현무 미사일 한 발이 불발돼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대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한미 군 당국은 북한 중거리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동해상으로 연합 지대지 미사일 사격을 실시했습니다.

합참은 오늘(5일) 새벽 1시쯤 우리 군과 주한미군이 에이태큼스 2발씩 모두 4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해 가상 표적을 정밀 타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북한의 추가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연합전력의 대응 능력을 보여준 것이라고 합참은 설명했습니다.

우리 군과 미군이 북한 미사일 도발에 대응 사격을 한 건 올 들어 4번째입니다.

오늘 한미 연합 대응 사격 중 우리 군이 쏜 '현무-2' 탄도미사일 한 발이 발사 직후 비정상 비행 후 기지 내로 낙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미사일이 추락해 폭발하면서 발생한 섬광과 굉음에 놀란 강릉 지역 주민의 문의가 관공서와 언론에 쇄도했습니다.

군의 사전 공지 없이 실시된 훈련 중 사고여서 혼란은 밤새 이어졌습니다.

군은 지역주민들이 많이 놀랐던 것으로 알고 있고 매우 유감이라면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민가나 민간 인명피해는 확인된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2017년 9월 15일 북한의 중거리 화성-12형 발사에 맞서 우리 군이 발사한 현무도 오늘처럼 발사 몇 초 만에 공중에서 폭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