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진석 "'정부 조직개편' 논의, 시작할 시점"

정진석 "'정부 조직개편' 논의, 시작할 시점"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3일) 오후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정부 조직 개편 논의를 이제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의 국정 목표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등 정부 조직을 개편하겠다고 밝힌 바 있지만,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시절 여소야대 등 국정 운영 상황을 고려해 개편 작업은 정부 출범 이후로 미루기로 했었습니다.

정 위원장은 "1948년 정부 수립 이후 50여 차례 정부 조직이 개편됐다"며 "조직을 자주 개편하는 것이 정부 조직의 안정성을 떨어뜨릴 수 있을지 몰라도, 국정 동력을 확보하고 경제를 살리는 적시적기의 조직 개편은 마땅히 장려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도 "오늘 회의에선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정부조직 개편 방안을 논의한다"며 "오늘 논의를 시작으로 정부조직이 효율적·체계적으로 개편돼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