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폭탄 터지듯" 제약회사 공장 불로 1명 사망 · 15명 부상

<앵커>

오늘(30일) 오후 경기 화성에 있는 한 제약회사 공장에서 큰 폭발과 함께 불이 나 직원 1명이 숨지고 15명이 다쳤습니다.

먼저, 박하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공장 건물에서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그 속에서는 화염이 일렁거립니다.

오늘 낮 2시 20분쯤, 경기도 화성의 한 제약회사 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 시작됐습니다.

[목격자 : 창문이 쿵 하고 귀가 멍해질 정도로 흔들렸으니까 난 어디 폭탄이 터졌나, 처음보단 크진 않았는데 하여튼 3번 정도 폭발이 있었어요. 좀 있더니 연기가 나기 시작하더라고….]

공장 외벽이었던 철제 패널이 종잇장처럼 구겨져서 이렇게 사방에 흩어져 있습니다.

폭발 당시의 충격이 얼마나 컸는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화재 직후 연락이 두절됐던 공장 직원 29살 A 씨는 건물 밖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당시 공장에 40여 명이 일을 하고 있었는데, 15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어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는 대피했습니다.

계속해서 솟아오르는 화염 탓에 불을 완전히 끄는 데도 4시간이 걸렸습니다.

폭발은 공장 3층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약품 제조를 위한 물질 합성 공정이 이뤄지던 곳인데, 공장 3층에는 아세톤·톨루엔 등 화학물질이 많았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소방당국은 이 가운데 아세톤 유증기가 폭발과 화재의 원인이 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엄태복/화성소방서 현장대응단장 : 배관 쪽에서 노출이 되는 걸 제어하는 과정에서 (아세톤) 유증기가 체류돼서, 점화해서 폭발이 된 걸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현장 감식 등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 영상편집 : 윤태호, CG : 장성범, 화면제공 : 시청자 한지현·익명)

▶ "유증기 유출 추정"…화성 제약회사 공장 폭발 화재 현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