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TF' 구성…"공영방송 책임 포기"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TF' 구성…"공영방송 책임 포기"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과 관련해 MBC가 자막을 달아 보도한 것을 '편파·조작 방송'으로 규정하고, 진상 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TF 위원장은 3선 박대출 의원이 맡고, 박성중·윤한홍·윤두현·최형두·장동혁· 조수진 의원이 참여합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MBC는 사실관계 확인이라는 보도의 기본조차 지키지 않았다"며 "소위 지라시를 자막으로 그대로 입혀 방송한 건 공영방송으로서 책임을 포기한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MBC는 지난해 야권 유력 대선 후보 부인을 취재하기 위해 경찰 사칭까지 하며 취재 윤리를 내팽개친 전력도 있고 끊임없이 우리 당에 대해 편파적 방송을 해 온 전력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박진 외교 장관 해임 건의안을 당론으로 발의한 데 대해서는 "절대 다수 의석을 차지한 민주당은 걸핏하면 국무위원들에 대한 탄핵 해임을 조자룡 헌 칼 쓰듯 꺼내고 있다"며 "다수당의 힘자랑이고 횡포이며 대통령과 정부에 대한 발목 잡기를 넘어선 협박에 가까운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이렇게 번번이 국정운영을 발목 잡혀서는 정부가 제대로 일할 수조차 없다"며 "민주당은 위기 극복을 위해 같이 협조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