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8명 사상' 대전 아웃렛 화재…합동감식 시작

<앵커>

어제(26일) 대전 유성구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지하 1층에서 큰 불이 나서 7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중대 재해 처벌법 적용을 검토 중인 가운데, 원인 규명을 위한 첫 합동감식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신용식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 오전 7시 45분쯤 대전시 유성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지하주차장 1층 하역장에서 시작된 불은 7시간여 만에야 꺼졌습니다.

이 불로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남성 1명을 포함해 여성 1명과 남성 6명 등 모두 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방재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40대 직원 1명만 생존했지만 중태입니다.

모두 아울렛 지하 주차장 1층에서 개장을 준비하던 백화점 하청, 용역업체 직원들입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은 어젯밤 현장을 찾아 백화점 측에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소방당국과 경찰, 한전 등 관계 기관 합동 감식이 오늘 오전 10시부터 시작됐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어제 이미 지하주차장 CCTV 영상을 확보했는데 영상과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지하 1층에 대한 정밀 감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화재 원인과 함께 화재 당시 스프링클러와 제연설비 등이 작동했는지도 규명 대상입니다.

합동감식반은 현대아울렛 측이 지난 6월 소방점검 때 지적받은 내용을 제대로 개선했는지도 살필 방침입니다.

당시 지하 1층 주차장 화재 감지기 전선이 끊어졌거나, 매장 주변 화재경보기 경종과 피난 유도등 등 교체가 필요하다는 등 24건이 지적됐는데 스프링클러나 제연설비 등에서는 별다른 결함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