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실내 당분간 유지

<앵커>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시행해온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다음 주 월요일부터 전면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됩니다.

남주현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는 현재의 방역 상황과 국민의 불편을 고려해, 야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50인 이상 모이는 야외 집회와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데, 다음 주 월요일부터 마스크 없이도 가능합니다.

[한덕수/국무총리 : 상대적으로 낮은 실외 감염위험을 고려해, 행정절차를 거쳐 다음 주 월요일부터 해제합니다.]

정부는 그러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독감 환자 증가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 등을 고려한 조치라는 설명입니다.

정부는 전국 1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항체양성률 결과도 공개했습니다.

백신접종과 자연감염을 통해 국민의 약 97%가 항체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자연감염에 의한 항체양성률은 57% 정도로, 같은 기간 확진자 누적 발생률보다 19%p가량 높았습니다.

[한덕수/국무총리 : 20% 내외의 미확진 감염자가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앞으로 항체 수준 변동에 대한 장기 추적조사를 실시하는 등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어제(22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만 9천108명으로, 사흘 연속 확연한 감소세를 이어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