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민재, '유럽 축구 5대 리그 베스트 11' 선정

이탈리아 프로축구 나폴리에서 활약 중인 국가대표팀 수비수 김민재가 유럽 축구 5대 리그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유럽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잉글랜드와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5대 리그 시즌 베스트11을 공개했는데 김민재는 평점 7.46을 받아 4명의 수비수 중 1명으로 뽑혔습니다.

개막부터 현재까지 누적된 평점을 바탕으로 선정된 이번 베스트11에는 파리 생제르맹의 메시와 네이마르가 미드필더에, 맨체스터 시티의 홀란과 바르셀로나의 레반도프스키가 공격수에 포함되는 등 스타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 19일 디펜딩 챔피언 AC 밀란과 경기에서 뛰어난 수비력으로 2대 1 승리를 이끌었던 김민재는 현재 이탈리아 프로축구 '이달의 선수' 후보에도 포함돼 있습니다.

---

국가대표 황의조와 황인범이 뛰고 있는 그리스 프로축구 올림피아코스가 새 사령탑으로 미첼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스페인 출신 미첼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선수로 활약했으며 2013년에는 올림피아코스 감독을 맡아 두 차례나 우승을 이끈 바 있습니다.

지난 19일 코르베란 감독을 부임 48일 만에 전격 경질했던 올림피아코스는 유로파리그에서 2패를 기록 중이고 자국리그에서도 2승 2무 1패로 5위에 머물러있습니다.

---

스코틀랜드가 유럽 네이션스리그에서 우크라이나에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의 패배를 설욕했습니다.

스코틀랜드는 리그B 조별리그 1조 4차전에서 후반 존 맥긴이 선제골을 뽑은데 이어, 다이크스가 두 차례 헤더를 성공시켜 3대 0 완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스코틀랜드는 지난 6월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 플레이오프 준결승에서 우크라이나에 3대 1로 졌던 아픔을 깨끗이 되갚으며 조별리그 성적 3승 1패, 승점 9점으로 조 1위를 지켰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