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BTS 공연 · 프로야구 포스트시즌도 '마스크 해제' 검토

<앵커>

오늘(21일)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4만 명을 조금 넘을 걸로 보입니다. 환자 수가 꾸준히 감소하며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방역 대책을 완화하는 방안들을 살펴보고 있는데 당장 다음 달 시작되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과 BTS 공연을 마스크 없이 관람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전형우 기자입니다.

<기자>

방역 당국이 우선 추가 완화를 검토하는 건 남아 있는 '실외' 마스크 제한입니다.

50명 이상이 모이는 야외 콘서트나 야구장, 집회 등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를 없애는 겁니다.

[박혜경/중앙방역대책본부 방역지원단장 : 특히 실외는 상대적으로 감염 위험이 낮아서 남은 의무를 해제한다면 가장 먼저 검토해 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10일 이후 시작되는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과 같은 달 15일로 예정된 방탄소년단의 부산 공연 모두, 마스크 없이 관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실내' 마스크 해제는 좀 더 검토가 필요합니다.

정부는 영유아의 경우 정서나 언어, 사회성 발달 측면에서 부작용을 충분히 알고 있다며 일부 완화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입국 24시간 이내 PCR 검사도 해제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입국자의 30% 정도는 PCR 검사 결과를 검역정보 시스템에 등록하지 않고 있어서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임숙영/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 : 현재 저희는 입국 후 1일차 (PCR) 검사를 시행하고 있는데, 해외 사례나 전문가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해제 여부를) 검토해나갈 예정입니다.]

정부는 지난 7월 말 중단했던 요양병원과 시설의 대면접촉 면회도 조만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방역 완화 대상과 시기는 전문가 의견 수렴을 거쳐 조만간 최종 결정할 걸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