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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공법 바꾸고도 불량 세탁기 1만 4천 대 더 팔았다

<앵커>

삼성전자 세탁기의 유리문이 깨지는 사고가 잇따르자 삼성이 지난달 무상 수리까지 나섰죠. 그런데 문제를 파악한 삼성전자가 지난 6월부터 공법을 바꿔 생산하고도 그전에 만들어둔 재고 일부를 결함 보완 없이 그대로 판매한 것으로 저희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정준호 기자입니다.

<기자>

유리 파편이 세탁기 앞에 널브러져 있습니다.

삼성전자 드럼 세탁기로 접착 불량으로 유리문이 깨지고 떨어진 것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비슷한 사고가 200건 넘게 삼성에 접수됐습니다.

언론 보도가 나오고 정부 조사로 이어지자 뒤늦게 삼성은 지난달 18일 유리문 무상 교체를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생산된 24개 모델이 대상이었습니다.

지난 5월까지로 한정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삼성이 지난 6월 생산 물량부터 아예 유리문 부착 공법을 바꾼 것입니다.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결함을 보완한 조치입니다.

그런데 삼성은 공법을 바꾼 뒤에도 기존 생산 제품 일부를 결함 보완 없이 그대로 판매했습니다.

공법을 개선한 6월 1일부터 무상 교체를 약속한 8월 18일까지 시중에 판매된 기존 제품은 1만 4천685대.

현재 교체 대상의 13.8%에 달합니다.

삼성전자는 "해당 물량은 판매 대리점에 공급한 재고들로 무상 교체 조치 전까진 일반 불량으로 판단해 판매됐으나 소비자에게 모든 물량이 판매된 것은 아니다"며 "현재는 대리점에 있는 제품도 선제적으로 교체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품질 제일을 앞세우는 삼성이 사고 예방을 위한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비판은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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