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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파이 한 박스에 5천원 대로…라면 이어 과자도 오른다

초코파이 한 박스에 5천원 대로…라면 이어 과자도 오른다
원가 상승의 영향으로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9년 동안 가격을 동결했던 오리온이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리온은 모레(15일)부터 대표상품인 초코파이를 포함해 자사의 60개 제품 중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주요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원가 압박이 가중돼 왔고 하반기 들어 수익성이 크게 떨어지고 있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제품별 평균 인상률은 초코파이 12.4%, 포카칩 12.3%, 꼬북칩 11.7%, 예감 25%로 오리온 관계자는 "만들면 적자가 나는 제품이 있을 정도"라며 "이익률이 하락해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른 제품에 대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인상된 가격을 반영하면 편의점 가격을 기준으로 12개들이 초코파이 한 상자의 가격은 4천800원에서 5천400원으로, 포카칩(66g)과 꼬북칩(80g)은 각각 1천500원에서 1천700원으로 오르고, 예감(64g)은 1천200원에서 1천500원으로 인상됩니다.

오징어땅콩과 다이제, 고래밥 등 44개 제품 가격은 기존과 같습니다.

과자에 앞서 라면의 경우 이미 가격 인상이 예고된 상황입니다.

농심은 오는 15일부터 신라면과 너구리를 포함한 주요 라면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11.3%로 올린다고 공지했고, 팔도비빔면, 왕뚜껑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팔도는 다음 달부터 12개 브랜드 라면 제품 가격을 평균 9.8%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일부 제과업체도 가격을 올릴 시기를 검토 중인 걸로 알려지면서 가공식품 가격 인상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하는 분위기입니다.

(사진=오리온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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