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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 피해주의보…카라프로 상호 변경

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 피해주의보…카라프로 상호 변경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연합뉴스)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는 최근 명품 브랜드를 할인해 판매하는 구매대행 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 https://sacrastrada.com)와 관련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고 있다며 오늘(7일)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소비자원과 서울시에 따르면 이 업체는 수백만 원대의 명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광고해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품 배송이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쇼핑몰 상호를 '카라프'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4개월(5.1∼8.31)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사크라스트라다 관련 상담 건수는 총 218건으로, 이 중 98%인 214건이 지난달에 접수됐습니다.

같은 기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11건으로, 구매 금액이 수백만 원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더욱이 업체와 연락도 원활하지 않아 피해 규모가 더 커질 우려가 있는 상황입니다.

주요 피해 유형은 배송 및 환불 지연이었습니다.

현재는 카드와 구매안전서비스 에스크로를 통한 결제가 중단돼 무통장 입금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최근 해당 업체를 피해 다발 업체로 등록했고, 강남구청에서도 해당 업체에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를 시정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소비자원은 고가의 상품을 거래할 때는 가급적 신용카드를 사용할 것을 당부하면서 해당 업체로 인해 피해를 본 소비자들은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대응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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