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천 청라에 '복합 쇼핑몰 연계' 돔구장 설립 추진

<앵커>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복합 쇼핑몰과 연계한 돔구장 설립이 추진됩니다. 스포츠 경기는 물론 공연과 각종 전시 등을 볼 수 있는 복합 문화관람 시설을 갖추게 될 전망입니다.

김호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청라국제도시에는 16만 5천 제곱미터 규모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조성 공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쇼핑과 레저 시설을 갖춘 스타필드 청라는 약 1조 3천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오는 2024년 하반기 개점을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신세계그룹이 스타필드 청라와 연계해 야구경기를 위한 돔구장을 건립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돔구장 건립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 청라국제도시 관련 사업들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습니다.

[유정복/인천시장 : 인천의 발전에 함께 이바지하는 관계로 발전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돔구장은 2만 석 규모의 프로야구 경기장은 물론 각종 공연과 e-스포츠 대회, 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정용진/신세계그룹 부회장 : 인천이 정말 제대로 된 도시로 발전을 하기 위해 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고요.]

또 서울 7호선 청라 연장선에 전철역사를 추가로 신설하는 방안도 추진될 전망입니다.

---

인천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 중인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은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창업기업의 입주공간과 실험, 연구 등을 지원합니다.

2천700억여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K-바이오 랩허브는 오는 2026년부터 본격 운영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