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술국치일'인데…온라인 쇼핑몰서 욱일기 상품 버젓이 판매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욱일기 디자인 상품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연합뉴스)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여러 욱일기 디자인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 홍보 전문가'로 불리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많은 누리꾼의 제보를 받아 조사한 결과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욱일기 상품을 버젓이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서 교수는 "아무리 해외 직구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검증 없이 욱일기 디자인 상품을 판매하는 건 잘못된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오늘은 우리나라가 일제에 의해 국권을 상실한 '경술국치일'(1910년 경술년 8월 오늘)이라는 점을 상기시켰습니다.

서 교수는 "이러한 상황들은 일본의 욱일기 사용에 대한 정당성에 빌미를 제공하는 꼴이기에 우리 스스로가 먼저 조심해야만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곧 욱일기 상품 판매 쇼핑몰에 항의 메일을 보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요청할 계획입니다.

서 교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욱일기 상품이 지속해서 판매되는 것과 관련해서도 항의 메일을 꾸준히 보내고 있습니다.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