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 총리 "정기국회 · 추석, 국민 신뢰 회복할 좋은 기회"

한 총리 "정기국회 · 추석, 국민 신뢰 회복할 좋은 기회"
한덕수 국무총리는 "당정이 하나가 돼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정책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개최한 제3차 고위 당정 협의 모두발언에서 "이번 정기국회와 추석 명절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국민 신뢰를 회복할 좋은 기회"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그간 당정은 두 차례 고위당정, 수시 당정 협의를 개최해 시급한 민생경제 현안, 코로나19 대책, 수해 피해 대책을 논의했다"면서 "그간 노력에도 아직 국민 기대에는 충분하지 않은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더 자주 현장을 찾아다니면서 정책 실효성을 끊임없이 점검 보완하고 필요하면 국민께 상세하게 설명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며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정기국회에서 총리실을 중심으로 관계부처 협조 체제를 구축해 법률안과 예산안을 목표대로 통과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추석 명절 민생 현안과 관련해서도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명절"이라며 "국민들께서 가족, 친지분들과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교통·코로나19 방역 대책 등을 철저히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